BANK

카카오뱅크 FAQ (예금/적금 편)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나 앱의 “자주 묻는 질문(FAQ)”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블로그에서 안내해드립니다. 


FAQ 예금/적금 편, 지금 시작해 볼까요?




계좌 개설


Q 카카오뱅크는 누구나 계좌개설할 수 있나요?


A. 카카오뱅크는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카카오톡 간편인증 또는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가능하고, 계좌개설이 완료되어야 정상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해외에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한가요?


A. 카카오뱅크의 계좌개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앱 설치 후 비대면 실명확인 등 인증절차 진행이 가능할 경우 언제 어디서든 가입 가능합니다.



Q 입출금 통장은 여러 개 개설할 수 있나요?


A. 계좌 개설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는 입출금통장 개설 시 금융거래한도계좌로 개설됨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금융거래한도계좌는 1인 1계좌만 가능하므로 금융거래한도계좌를 보유한 경우에는 금융거래한도계좌 해제 후 추가 개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최근 20영업일 이내 타 금융기관 또는 카카오뱅크에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신 경우, 새로운 입출금 통장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체


Q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이체한도 조회 및 증액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 기기에 따라 SE미지원OS는 1일 이체한도 1천만원까지, SE지원OS는 1일 이체한도 5천만원까지 인증비밀번호입력으로 증액 가능합니다.

- 1일 이체한도 5천만원 초과 5억 원 이하까지 증액을 원하시면 OTP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고액 이체를 해야 한다면? > http://blog.kakaobank.com/77



Q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카카오톡 친구에게도 이체할 수 있나요?


A. 네, 간편이체를 통해 1일 최대 100만원까지 나의 카카오톡 친구 모두에게 이체가 가능합니다. 

<간편이체 이용방법>

① 카카오계정 연결

② 보낼 금액 입력

③ 카카오톡 친구 선택

④ 친구의 실명 입력 (계좌에 등록된 이름과 다른 경우, 입금이 취소/거절 될 수 있습니다.)

⑤ 인증 비밀번호 입력



Q 간편이체를 통해 친구에게 돈을 보냈는데 친구가 받지 않아요.


A. 친구가 24시간 이내에 입금 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해당 이체가 취소되며, 보내신 금액이 고객님의 출금 계좌로 자동 환급됩니다.  

또는 이체내역조회에서 친구가 아직 돈을 받지 않아 '입금대기중' 상태인 경우, 언제든 이체 취소가 가능합니다. 



Q 간편송금을 하려는데 카카오톡 친구 이름이 다르게 나와요. 카카오톡 친구를 못 찾겠어요.


A. 아래의 방법대로 카카오톡의 친구 이름을 동기화하면 해결됩니다.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앱을 켜고 4번째탭 > 우상단 설정 버튼 > 친구 > 친구 이름 동기화 옵션을 켜주세요.




기타


Q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입금을 해야 할까요?


A. 타행 내 계좌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이체 또는 ATM에서 현금을 입금하는 방법으로 잔고를 채우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타행 내 계좌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후, 앱 첫 화면의 내 계좌에 표시된 3333으로 시작하는 계좌번호를 확인해주세요. 타행 지점 및 인터넷/모바일 뱅킹 서비스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가까운 ATM에서 수중의 현금을 카카오뱅크 내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전국 모든 은행 및 일부 편의점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현금 입금이 가능합니다.

※ 입금 거래가 가능한 ATM: 모든 은행 및 입금 거래를 지원하는 ATM을 보유한 편의점에서 입금 가능하며, 특히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경우 약 70%가 입금 가능한 기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Q 통장 사본이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으로 통장 사본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앱 > MY > 계좌 선택 > 관리 > 통장 사본 보기] 

단, 제출용도로 통장 사본이 필요하신 경우, 증명서 발급 메뉴 [카카오뱅크앱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증명서발급]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이용해주세요.



Q 계좌 비밀번호 오류횟수가 누적 5회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비밀번호를 오입력할 경우 고객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오류 횟수는 누적으로 관리됩니다. 따라서 다음 날 시도하여도 기존의 오류횟수는 초기화 되지 않고 누적되며 비밀번호를 누적하여 5회 이상 오입력할 경우 사고 예방 차원에서 거래가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의 '비밀번호 변경' 거래를 통하여 변경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수단 관리 방법이 궁금하다면? > http://blog.kakaobank.com/45




자유적금


Q 잔액이 부족해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자동이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불이익이 있나요?


A.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자유적립식으로, 납입회차를 채워야 하는 정기적립식과 달리 미입금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습니다.

다만, 자동이체 미납에 따라 자동이체 우대금리 조건(전체 계약월수 1/2을 자동이체로 입금)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우대금리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자동이체 날짜를 변경하면 만기일이 달라지나요?


A.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자유적립식으로, 자동이체 날짜를 변경해도 만기일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에 대해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은 아래 FAQ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 이 글은 2017.11.24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 카카오뱅크 소식은 페이스북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akaobank.official





인기글